오레인보우 : 꽃씨몰,꽃씨,꽃모종,꽃씨몰,구근,백합,글라디올러스,장미,아마릴리스,비료,원예용품 판매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찾기

Q&A

궁금증은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현재 위치
  1. 게시판
  2. Kelvin's diary

Kelvin's diary

원예자료실,보도자료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초대형 다알리아 길라잡이
작성자 오레인보우 (ip:)
  • 작성일 2015-06-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09
평점 0점

다알리아에 관하여

 

아마도 국내 표준 맞춤법에 의하면 달리아로 써야 할것이지만, 저에게는 다알리아가 더 친숙하여 그렇게 쓰겠습니다. 전원을 꾸밀 때 꽃이란 다년초의 경우 오래가야 한달을 넘기지 못합니다. 그 보다 화기가 더 짧을 수도 있습니다. 짧은 꽃이 피는 기간에 대비하여 여름부터 서리내릴 때까지 지속적으로 꽃이 피고 지고를 계속하는 환상적인 식물이 있습니다. 바로 다알리아입니다.

 다알리아는 여름 꽃밭의 여왕입니다. 화기와 화색이 매우 다양하여 대략 500가지이상 알려져 있어 그 다양성은 여름 테마로 사용됩니다.

이번에 오레인보우에서 소개하는 다알리아는 여러가지 모양의 가장 큰 꽃사이즈의 구근다알리아입니다. 구근다알리아는 종자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종자다알리아 저렴하고 꽃이 작은 반면에 구근다알리아는 여러가지 화색과 크기를 보여줍니다. 특히 AAA사이즈의 꽃은 보는 사람들을 깜짝 놀랄 정도로 큽니다. 대략 그 크기는 꽃의 크기가 20센티이상을 의미합니다. 다알리아 꽃이 절화(꽃꽃이용)으로도 사용됩니다.

 구근다알리아는 품종에 따라 데코러티브, 캑터스, , 아네모네, 오키드 등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여름꽃 테마로 훌륭합니다. 단점은 국내기후의 장마때 많은 식물이 녹아내리거나 웃자라서 쓰러지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지지대를 세워주거나 적심을 하면 충분히 여름꽃으로 다알리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핵심체크 - AAA사이즈 다알리아 키우기

  1. 배수조심 고온 다습에 잘 녹아내리기에 배수에 신경을 쓰여야 합니다.

  2. 적심 지지대를 세우거나 적심을 해줍니다. 꽃의 수가 많거나 적심을 해주면 꽃의 크기가 다소 작아질 수 있습니다.

  3. 수확 서리가 내리기전까지 꽃을 감상하고 구근을 굴취하여 줄기가 있는 것을 중심으로 잘라줍니다. 그러면 내년에 몇 배의 다알리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삽목(꺽꽃이)도 잘 됩니다. 하지만 뿌리나누기가 훨씬 정확합니다.

  4. 보관 꺼내시면 코코피트나 피트머스, 또는 흙에 넣어 빛이 들어가지 않으며, 영하로 떨어지지 않는 공간에 두시면 충분합니다. 뿌리를 잘라 보관할 때 눈이 떨어진 구근은 의미가 없기에 가능한 줄기가 있는 부분을 고려하여 잘아줍니다. 처음 한번은 물을 듬뿍주어 보관합니다. 가끔 보관시 상온에 뿌리부분이 흙 밖으로 나올 경우 쭈꿀쭈꿀해집니다.

첨부파일 dahliaRosella.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이전 제품  
다음 제품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