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치컴 워터릴리(특대구) 수확되었습니다. 내주부터 발송됩니다 공지사항-오레인보우 : 국내 No1. 정원꾸미기 및 원예용품 도소매 쇼핑몰

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공지사항

공지사항

품절상품은 미리 공지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콜치컴 워터릴리(특대구) 수확되었습니다. 내주부터 발송됩니다
작성자 오레인보우 (ip:)
  • 작성일 2017-05-30 09:37:27
  • 추천 추천
  • 조회 3022
평점 0점


콜치컴 워터릴리(특대구) 수확되었습니다. 내주부터 발송됩니다


3개 29,900원

10개 69,000원


바로가기  :  http://orainbow.co.kr/product/list.html?cate_no=970





직접구매하기 어려우신분들을 위한 주문대행신청방법


 http://plus.kakao.com/home/@orainbow 클릭하고 품종, 수량, 성함, 주소, 전화번호 남겨주시면 주문서를 대신 넣어드립니다. -> 문자로 금액, 계좌번호가 가면 입금해주세요 -> 배송을 시작합니다. (입금확인,주분확인,발송 후 송장번호안내발송 등은 모두 시스템이 자동으로 처리합니다. 주문내역은 오레인보우사이트 디비에 저장돼면 몇년이 지나도 보관됩니다. 추후 AS처리할 때 유리합니다.)


* 상품을 소개해드릴때마다 바로가기 url을 통해 직접구매하시는것을 우선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Total334 콜치컴  waterlily 워터릴리 구근3개  29900원

Total334	콜치컴		waterlily	워터릴리	구근3개




 


 


 


Colchicum 콜키쿰(콜치콤, 콜치쿰, 콜치컴, 콜키컴)


요약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한 속.


학명

Colchicum


백합과의 콜키쿰속을 통틀어 일컫는 말이지만, 원예에서는 이 속에 속하는 콜키쿰(C. autumnale)을 가리킨다. 콜키쿰속은 전세계에 약 30종이 있으며, 유럽과 아시아가 원산지이다. 초본이고, 줄기가 없으며, 가을에 꽃이 핀다. 열매는 삭과이고 3개의 봉선이 있으며 봄에 익는다. 분홍색·흰색·자주색 등의 아름다운 꽃을 보기 위해 몇몇 종을 관상용으로 심는다.


원예에서 콜키쿰은 구근초로 유럽과 북아프리카의 습한 들에서 자란다. 9월 하순에 잎이 없이 꽃이 핀다. 꽃 색깔은 흰색·분홍색·보라색·붉은 색 등이고, 겹꽃도 있다. 꽃이 진 다음 화단에 심으면 10월경에 잎이 나오는데, 잎은 겨울을 지내고 다음해 여름에 말라 없어진다.


꽃의 통 부분은 황색을 띤 흰색이고 원기둥 모양이며 길이가 8∼15cm, 폭이 3mm이다. 화피 조각은 6개이고 거꾸로 세운 바소꼴 또는 긴 타원 모양이며 반쯤 벌어진다. 수술은 6개이고, 암술은 1개이며 암술대의 끝이 3개로 갈라진다.


꽃대는 꽃이 진 다음에도 자라서 길이가 20cm에 달한다. 열매는 삭과이고 타원 모양이며 길이가 3∼4cm이다. 땅속줄기에서 알칼로이드인 콜히친을 채취하는데, 콜히친은 류머티즘과 통풍으로 인한 통증의 치료제로 쓰인다. 콜히친을 채취하기 위해서 심거나 관상용으로 심는다.


[네이버 지식백과] 콜키쿰 (두산백과)





How to Grow: Colchicum   콜치컴 키우는 법


Colchicum autumnalecolchicum

Other Name  naked ladies


꽃생김새는 이른봄에 피는 크로커스와 많이 닮아 있다. 9월에 피기 시작해서 늦가을 다른식물이 들어간다음에도 홀로 초원을 지키고 있는 꽃이라서 유럽에서는 가을내내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


잎없이 꽃만 피어서 naked ladies라고도 하고 크로커스와 닮아서 autumn crocus 혹은 meadow saffron 이라고도 한다.


국내에서는 연꽃상사화, 연잎상사화라고도 불립니다.


개화기 : 9월말쯤  상사화지고 갑자기 연꽃처럼 환희 핍니다.




크로커스, 샤프란, 제피란서스, 콜키쿰의 차이?


크로커스,샤프란,제피란서스,콜키쿰은 비슷하게 생겼다.


크로커스는 종명이 crocus bernus이고 샤프란은 crocus sativus이다. 그 둘을 구분하면 샤프란은 향신료의 재료로 사용되는점이 다른점이다.

생육환경은 비슷하나 크로커스는 이른봄에 피고 샤프란은 늦가을에 핀다.

제피란서스는 아스파라거스목의 수선화과로서 목부터 완전히 다른식물이다. 잎도 부추처럼 가늘고 길어 실란이라 부르기도한다.

콜키쿰은 백합목의 콜키쿰과로 또다른 완전히 다른식물이다. 잎이 없고 꽃만피는 특이한 점이 있어 naked lady라고도 부른다.



콜키쿰 키우기.



콜키쿰은 추위에는 약하므로 물이얼지않는곳에 월동을 시킨다.


흙과 물 없이도 구근만으로도 꽃을 피웁니다.


꽃이지면 꽃대를 잘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이후 화분에 심으면 이른봄 잎이 나옵니다.


가을에 다시 꽃이 핍니다.


구근식재시 싹이보이게 식재하는것이 좋습니다.






콜치컴 워터릴리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