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마티스 식재방법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찾기

Q&A

궁금증은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현재 위치
  1. 게시판
  2. Kelvin's diary

Kelvin's diary

원예자료실,식재방법, 철물조립방법..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클레마티스 식재방법
작성자 오레인보우 (ip:)
  • 작성일 18.05.17 21:11:22
  • 추천 6 추천하기
  • 조회수 95
평점 0점


클레마티스는 다양한 화색과 화형으로 원예가들에게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꽃입니다. 최근에는 절화에도 사용될 정도로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국내에서 일반화되지는 못했습니다. 클레마티스는 품종에 따라 넝굴성과 스탠드형이 있으며, 국내에서 2가지의 자생종이 있을 정도입니다. 큰꽃으아리라고 불리는 자생식물이 클레마티스이며, 야생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종덩굴 역시 이 식물의 다른 별칭입니다. 현재는 유럽과 미국, 일본 등지에 새로운 품종이 계속 개발되어 발전되고 있습니다. 클레마티스는 품종에 따라 다양한 행태를 보이기에 먼저 어떤 클레마티스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품종에 따라 향기가 있거나 국내환경에 맞지 않는 품종도 많습니다.

따라서 어떤 식물을 키우는지 먼저 확인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클레마티스는 국내에서 모두 월동하지만 일부는 남부지방에서만 노지월동합니다. 현재 오레인보우에서 보급하는 식물은 모두 월동테스트를 마친 식물이며, 모두 직수입된 것입니다.

이 식물은 매우 강한 식물이지만, 재배초기에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첫째 깊게 식재 되어야 합니다. 식물초기에는 피트머스나 코코피트등의 부드러운 흙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상토라는 것이면 충분합니다. 완효성비료를 함께 섞어 식재하면 좋습니다.

  2. 둘째 줄기와 뿌리가 연결된 부위가 흙 속에 묻히는 것이 좋습니다.

  3. 이 부위가 흔들리거나 직사광선을 받게 되면 고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클레마티스는 이 부분이 해결되면 대략 2-3미터 성장을 합니다. 따라서 지지대(오벨리스크), 아치, 망등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직립하여 결국 뿌러지게 됩니다.

  5. 위의 4가지를 유의하면 이 식물은 거름을 매우 좋아하며, 물 역시 좋아합니다. 따라서 활착후 거름과 물을 규칙적으로 주면 됩니다. 활착전에는 완효성비료를 쓰는 것이 안전합니다.

  6. 외국의 사례에 보면 줄기와 뿌리가 연결된 부위가 바람에 흔들리거나 직사광선을 받지 않도록 화분 밑을 자르고 뒤집어서 덮어주기도 합니다.

  7. 활착이 된 클레마티스는 이제 지지대에 잘 지지시켜 가지가 뿌러지지 않게 해야 합니다. 바람이 센 곳은 적당하지 않으며 그럴 경우 너무 높이 키우지 않도록 합니다.

     

    클레마티스는 넝쿨성식물 중 장미등과 섞어심기에 좋으며, 클레마티스 몇 가지를 혼합하여 식재하면 매우 훌륭한 울타리가 됩니다. 다른 품종과 섞어 심기도 좋고, 다양한 화색과 화형의 조화를 시키면 시간이 갈수록 다화성의 클레마티스는 정원만들기에 꼭 필요한 존재가 될 것입니다.

 


 


첨부파일 01_0850000194.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