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릴리스심는 방법

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식재방법/원예정보

식재방법/원예정보

원예자료실,식재방법, 철물조립방법..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 아마릴리스심는 방법
작성자 오레인보우 (ip:)
  • 작성일 15.04.02 00:55:09
  • 추천 45 추천
  • 조회 2805
평점 0점

※ 아마릴리스심는 방법

 

 [판매상태]구근사이즈 18-20cm
소나타 zombie/ joker/ alfresco/ lemon sorbet
소나티니 trentino/ belladonna/ fanfare / green dragon / Amico / Graffiti / belladonna

심포니는 일반적으로 꽃의 크기가 매우 큼. 즉 심포니 - 대, 소나타- 중, 소나티니 - 소


하데코 아마릴리스 독점수입처 : 오레인보우 www.oraibow.co.kr



노지월동 불가합니다. 꽃송이가 크고 화려한 열대성 구근식물


 [심는방법]아마릴리스구근을 10cm크기이상의 화분에 심어요(화분이 작아도 꽃은 잘 펴요)  [아파트베란다의경우] 물은 처음식재 후 물을 주고 겉흙이 마르고 2~3일이 지난 후 주시고, 햇볕을 아주좋아하므로 직사광선이 쬐는 곳에 놓아두세요. [노지의 경우] 3~4일에 한 번 주세요. 반그늘에 두세요. 매우 튼튼한 구근식물로 초보자가 키우기에도 좋아요.

 

[아마릴리스 이야기]

아마릴리스는 남아메리카원산지로 꽃송이가 크고 화려한 열대성 구근식물입니다.
주로 분화,절화용으로 이용되고 있고 온도조건만으로 연중재배가 가능합니다.
현재 2500여 종의 품종이 나와있는데, 근래 더욱 많은 품종이 소개돼 많은 원예가들을 설레게 하지요. 백합과 비슷하게 생긴 아마릴리스를 아마릴리 라는 우스갯소리를 하기도 하는데, 아닌게 아니라 원래의 아마릴리스는 상사화와 비슷한 모양의 벨라도나 릴리입니다. 원예종에서는 히페아스트룸 품종을 아마릴리스라고 하지요.
아마릴리스는 열대성 식물이니만큼 우리나라에서는 남부지방일부와 제주도를 제외하고는 노지 월동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신품종이나 특이종만 아니면 초보자가 심고 가꾸기에 그리 어렵지 않으며, 꽃이 지고 난 후 잎을 관상할 수 있어 실내에서 화분에 심어 키우기에 알맞습니다. 아마릴리스는 다양한 변종이 발생해 대표적 원산지인 필리핀에서도 품종 고정이 문제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예가들에게는 이 역시 큰 기쁨이지요. 흰색,주황색,분홍색, 빨간색은 물론이고 복합새고가 겹꽃까지 등장하니까요.
구근을 구입할 땐 원하는 품종을 정한 다음 되도록 크고 딱딱한 구근을 선택해야 합니다. 큰 것은 배구공만 하기도하지만, 대체로 야구공보다 좀 큰 정도면 개화하는 데 무리가 없습니다. 구근에서 나온 뿌리 상태가 좋다면 더할 나위 없지요.
아마릴리스는 물빠짐이 좋은 흙에 심어야합니다. 영양 공급도 중요한데, 잎이 나왔을 때 비료를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다른 구근식물과 마찬가지로 꽃이 지고 나면 꽃대를 잘라서 구근에 영양을 축적해야 이듬해 크고 좋은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잎이 진 후에는 구근을 조금 큰 포트에 심은 다음 이 포트째 노지에 심었다가 겨울에 뿌리가 다치지 않게 뽑아 보관하면 됩니다.

 

글 : 고장원(오레인보우,한국종자나눔회 카페지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입력

관리자답변보기

/ byte

등록취소

확인취소